[도서리뷰] 마케팅불변의 법칙 -
알 리스 / 잭 트라우트 지음
1993년에 처음나온 책이지만 아직까지 읽혀지는 책
저자는 이렇게 오랜시간 독자들의 사랑을 받게 될거라고 알았을까?
이 책은 두사람의 마케팅가가 현실적인 사례를 들어서
마케팅의 불변의 법칙을 22가지로 나뉘어서 말한다
도서는 240페이지 정도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서문에는 이런 글이 담겨있다
'여러분은 아마 마케팅 전술이라는 것이 계속해서 변한다는 사실은 알고 있겠지만,
좋은 전략은 결코
변하지 않는다는 것도 이해애햐 합니다."
결국 제목처럼 변하지 않는 마케팅의 법칙이 있다고 말한다.
시대도 환경도 다르지만 우린 마케팅에 노출되어 있다
회사를 다니거나 나같은 자영업자에게도 마케팅은 꼭 필요하다
제대로인 마케팅이 쉽지 않다는 것도 알고 있다
저자는
1.리더십의 법칙
2.영역의 법칙
3.기억의 법칙
4.인식의 법칙
5.집중의 법칙
6.독점의 법칙
7. 사다리의 법칙
8.이원성의 법칙
9. 반대의 법칙
10.분할의 법칙 등..... 22가지 법칙으로 정해놓고 하나하나를 설명해준다
물건뿐만이 아니라 사람도 마케팅하는 시대에 남들과의 차별성을 두려면 한번쯤 꼭 읽어볼만하다
책 속에는 인식의 법칙이란 말이 종종 등장한다.
달표면은 최초로 걸었던 사람... 두번째는 누구인가?
조지워싱턴은 미국의 첫번째 대통령... 두번째는 누구인가?
게토레이는 스포츠음료 시장의 최초 브랜드.. 두번째는 누구인가?
이런 예시처럼 두번째는 중요하고 기억이 나지 않는다... 첫번째만 기억하는것은
마로 인식에 있다는 말을 하고 있다..
결국 저자는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 이다... 라고 말한다
그러면 두번째나 세번째나 첫번째가 아닐경우에는 또 다른 법칙으로 인식을 시켜야 한다는
말을 한다..
질레트 , 멕도날드, 폭스바겐, 코카콜라. 재너럴모터스등 우리주변에서 오랜시간 존재한고 있는
브랜드의 성공과 실패 유무등을 예시를 들어서 쉽게 설명해준다.
22가지 불변의 법칙중 인식의 법칙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그 외의 다른 법칙들도 읽게 되면 고개를 끄덕이게 만든다.
논리적이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마케팅을 설명하고 간단하게 마케팅을 정리하고 싶다면..
또 광고 및 마케팅 종사자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이상 " 마케팅 불변의 법칙" 이다.
'책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 김승호 (0) | 2020.03.31 |
---|---|
오무라이스 잼잼 - 조경규 (0) | 2020.03.31 |
된다! 김메주의 유튜브 영상만들기 - 김혜주 (0) | 2020.03.30 |
1분 전달력 - 이토 요이치 (0) | 2020.03.29 |
마케터의 문장 - 가나가와 아키노리 지음 (0) | 2020.03.28 |
댓글